본문 바로가기

[혁신성장 청년인재]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안전문가 양성과정

DAY67-77: 머신러닝/딥러닝

지난 주에 numpy와 pandas 를 활용하여 dataframe생성, 시각화 등 기초적인 단계를 수행했다면, 이번 주 부터 약 이 주 동안은 머신러닝의 기초와 실습을 진행했다. 머신러닝 이론들과 수학적 방법들? 을 계산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 ㅎㅎ

그래도 실습을 하면서 진행하니, 지루하지는 않았다. 

과정을 들으면서 정리를 잘 해두면 좋았을 텐데, 전에 지원했던 삼성전자 서류가 붙는 바람에 gsat을 준비하게 되었다.

수업 들으랴, 수업 끝나고 gsat 공부하랴 정신이 없었다.ㅠㅠ

 

이번 과정에서 진행한 몇몇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면, 딥러닝 활용하여 주가 예측해보기, 손글씨(MNIST) 숫자 인식하기, 영상에서 개-고양이 인식하기 등.... 이론 공부와 실습을 참 많이도 했다. 삼성전자 gsat 끝나고 (최종까지 붙으면 좋겠지만) 시간 나면 하나씩 정리해야지..

 

  • sine 그래프 예측하기 ㅋㅋㅋㅋㅋ 와이라노

 

  • 영상에서 개 고양이 인식

 

 

 

  • 삼성전자 주가예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