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활용 능력/PPT 활용법

PPT 디자인 개선하기 1 | 레이아웃 정리하기

# PPT 디자인을 좋아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정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1. 각 개체를 일정한 간격으로 정렬하기

2. 이미지 사이즈나 형태 통일하기

3. 시선의 흐름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자료 제시하기

 

# 각 개체를 일정한 간격으로 정렬하기 위해서는

피피티의 자동 정렬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특히 개체간의 좌우 간격 맞추기나, 게시글을 피피티 가운데 정렬 등을 하는 데에 유용하다. 

 

(지금까지 직접 손으로 - 눈대중으로 맞췄던 나자신 반성...)

 

리본 메뉴의 정렬 > 맞춤 에서 맞출 수 있다.

 

 

# 이미지의 크기나 형태를 통일해야 하는데, 이 때

도형과 병합을 활용하면 편리하다고 함.

 

 

 

# 시선의 흐름대로 정리하기 위해서 

그림을 왼쪽에 - 글자를 오른 쪽에 배치할 수 있다. 

 

 

 

 

 

피피티 활용법은 패스트캠퍼스의 "직장인 필수 스킬 3종세트 MAX 올인원패키지 Online"을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내돈내산 강의이고 홍보 목적이 아닌, 학습 목적입니다. 문제시 수정 및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