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

[적금] 금융 문맹은 이렇게 적금을 계산합니다.

# 신한은행 5.5% 특별금리 이벤트!

조건이 다소 까다롭긴 합니다. 만으로 20대(1991년 이후 출생고객)여야 하고, 기존에 주택청약이 없어야해요!

 

이벤트 안내 (출처: 신한 SOL 어플)

 

# 혜택은?

주택청약과 적금을 동시에 가입하면, 특별금리 이벤트에 참여가 됩니다. 적금은 월 최대 20만원씩 1년 만기 상품이에요. 주택 청약을 만기시까지 유지하면, 240만원을 내고, 240(만원) * 0.055 = 13.2 (만원) 을 1년 뒤에 받을 수 있어요! 솔직히 조건만 맞으면 ㄱ이득이죠!

 

게다가 선착순 1만명에게는 3,000원 편의점 상품권도 줍니다~! (저도 받았어요) 

 

이벤트 안내 (출처: 신한 SOL 어플)

 

# 가입인증

저 진짜로 가입하고 쓰는 글이에요 ㅋㅋㅋㅋ 저한테 뭐 이득도 없지만 좋은 정보는 나눌 수록 좋으니까요~!

약관 잘 읽어보고 가입하세요!!

 

가입했더니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옵니다

 


# 2022년 3월 4일에 추가

가입해놓고 까먹고 있따가 만기쯔음이 되어 계좌를 열어봤다. 

 

적금 만기

 

아니! 내가 계산한 13만 2천원이랑 왜 달라? 했는데 지금보니 당연히 틀렸다.

적금은 매 월 20만원씩 넣어두고 해당 금액에 이율이 붙는 걸 말한다.

근데 그걸 240 * 0.055 하면 당연히 틀리지. 

 

이렇게 대놓고 틀렸는데 아무도 지적을 해주지 않았다.

이게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이라는 건가보다..

 

아무튼.. 적금 만기시 예상 이율은 적금 계산기를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

아래는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계산기이다.

 

 

다시 한 번 내가 금융지식이 많이 부족했다는 걸 깨달았고,

앞으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정신도 더 똑바로 차리고 살아야겠다~!

화이팅!

 

(제목도 깨달음을 담아 수정해보았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