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TOPCIT

TOPCIT 스터디 시작! 학습 계획 | TOPCIT공부법 | 무료 인터넷강의 | TOPCIT수험서 | 모의응시 | 기출문제

# 제가 이수중인 '청년취업아카데미'의 수료 조건 중에 TOPCIT 시험 응시가 있어요.

TOPCIT은 소프트웨어역량지수 평가(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입니다. 저는 10월 17일(토) 09:00 ~ 13:00 에 응시하기로 해두었어요. 

지금부터 약 2주정도 남았습니다. 저에게 생소한 시험이라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요 ㅠㅠ 따로 책을 사는 것보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로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아래 네 가지를 하나씩 알아볼게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1. 무료 인터넷 강의 

2. TOPCIT 수험서

3. 기출문제

4. 모의응시

1. 무료 온라인 강의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회원가입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flash 사용을 허가해주셔야 해요 ㅎㅎ

수강신청을 들어가시면, 다양한 강좌들이 있습니다. 시험의 각 부분인 기술영역, 비즈니스영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다 무료네요 !!! 

하지만 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수강신청을 하려고 보니 10월 16일부터 수강이 가능했어요.

온라인 강의를 듣고싶으신 분들은 학습기간을 먼저 확인하시고 여유롭게 시험을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TOPCIT 도서, 수험서 바로가기

역시 홈페이지의 학습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html형태의 온라인 도서(E-BOOK)로 되어있어요. 살펴보니 내용이 알차더라고요. 시험 범위가 정처기와도 비슷한데, 정처기 공부할 때 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3. 기출문제와 해설 바로가기

기출 문제와 해설을 강의로 볼 수 있습니다.

4. 모의응시 바로가기

시험보러 가기 전에 한 번 하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