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TOPCIT

TOPCIT 결과 공유합니다.

# 지난 10월 17일에 TOPCIT 시험을 봤어요! TOPCIT 후기 바로보기!

 

TOPCIT 시험 후기 | TOPCIT 난이도 | 어려우니 공부 열심히 하고 가서 보세요...

# 오늘 멀티캠퍼스에서 TOPCIT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시험 보기 전에 지인들에게 이 시험에 대해 물어보니, 몇몇 대학의 컴퓨터 공학과들에서는 거의 필수로 ? 보는 시험이라고 하더라구요. 컴퓨

rich-developer.tistory.com

약 한 달만에 결과가 나왔어요. 결과도 공유해드릴게요 ㅎㅎ

이 시험 보기 전에는 대체 어떤 식으로 점수가 나온다는 건지 감이 안잡혀서 걱정이나 고민이 컸거든요!

이거 보시면서 학습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결과 조회 페이지

 

# 1000점 만점에 330점을 받았어요

너무 못봤다고 생각했는데, 평균이나 분포표를 보니 그렇게 못 본 성적은 아니네요. 

역량수준 점수기준에 따르면 수준 2를 성취했습니다.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면, 컴퓨터 공학과 학생들이 수준 2 단계 정도를 받는 것 같아요.

 

네트워크 및 보안 쪽에 관심이 많았는데, 해당 분야 점수가 가장 낮게 나왔어요. 이 부분이 좀 아쉬움이 남네요.

(다음에 공부해서 다시 보고 싶은 마음까지 들지만 그러지는 않을 것... )

 

# 아무튼 TOPCIT 검색해보신 분들 다들 공부 열심히하셔서
좋은 결과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