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운전면허

신도림 자동차 운전면허학원 등록 비용, 기간, 취득과정소개, 장단점

7월2일방문

# 등록 비용

 

2종보통 기준으로 교육비 66만원, 보험료 8,100원해서 총 66만 8,100원 결제함. 여기에 각종 시험비용은 별도임!

학과 교육을 이미 받았거나, 학과시험을 통과했더라도 학과교육까지 다 들어야함. 

 

교육시간 및 수강료

 

# 취득 기간 

 

한 달 이상 걸릴듯!!! 교육이나 시험은 며칠 안걸리지만, 방학시즌이라 교육일정을 예약하기가 쉽지가 않음.  

 

입학 안내서에 따르면, 학과교육 3시간(하루) - 장내기능 4시간 (2시간씩 이틀) - 도로주행 6시간(2시간씩 삼일) 이면 넉넉잡아 이 주면 딸 것 같다. 하지만, 내가 7월 2일에 가서 가장 빠른 날로 장내기능 교육을 예약한 날짜가 7월 26일이었다. 그럼 도로주행은 언제하는거야........... 7월 2일에 등록하러 갔는데 8월 중순쯤?? 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내교육 예약일자좀 보세요...

# 취득 과정

 

이 학원에서 학과 교육 세시간을 듣지만, 학과 시험은 국가 운전면허시험장(ex,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서 봐야한다. 위에 예약증에 나온대로, 7월 7일 2시부터 5시까지 학과교육 세시간을 듣고, 내가 알아서 학과시험을 통과하고 와야한다. ㅎㅎ 그래도 학원에서 아래와 같은 얇은 학과시험 책을 한 권 준다..

 

 

그 외에 장내기능시험이나 도로주행시험은 학원에서 연습하고 시험도 본다. 

 

 

# 장단점 정리

 

장점

- 집에서 제일 가까움

- 합격률이 높은 곳이라고 함

 

단점 

- 사람이 많아서 취득이 늦어짐 (파주 쪽은 등록하자마자 같은 주에 교육듣고 시험볼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함)

 

사실 비추후기임.. 등록하기 전에 조금 멀더라도 바로 교육들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그쪽을 갔을것 같음.. 인간적으로 너무 오래걸리잖아.. 님덜도 조금 더 알아보고 가세요.. 모두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