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해플러스 프론트엔드 1기

[항해플러스] 2주차 회고

# 리액트 파해치기

 

지난 주에는 자바스크립트 기본기를 다졌고, 이번 주 주제는 리액트 파해치기이다. 

리액트의 등장 배경부터, 장단점, 리액트를 공부하는 방법 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간단하게 wrap-up 을 해보자면,

 

리액트가 등장한 배경은 스마트폰이 등장과 함께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확장성있고, 생산적인 방법이 필요해서이다.

리액트는 react와 react-dom 이 나뉘어져있고, react-native는 모바일 어플도 개발 가능하다. react 하나로 웹과 모바일 등 확장이 가능할 만큼 확장성이 좋다.

리액트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react 를 구현해보는 방법이 있다. 직접 리액트 render 와 hook 등을 구현해보며 react 코드도 찾아보고 동작 방식도 익힐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주 과제는 react의 render, useState, useMemo 등 구현이다.

 

 

# 절대 투입 시간 부족

 

이번 주는 회식도 있고 퇴근을 늦게해서 공부에 시간을 많이 쓰지는 못했다. 

과제를 하면서 내가 리액트의 동작 방식을 잘 모르고, 깊은 관심을 쏟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과제가 안그래도 어려운데 시간도 없고 해서 3개 중 2개 과제를 완료하지 못했다.

다음 주에는 잠을 좀 덜 자더라도 과제를 꼭 해내야겠다.

 

 

# 목표 체크

# 지난 주 목표 회고

  • 과제 전부 제출하기 - 실패
  • 1주차 스터디 내용 깃허브. 블로그 작성 - 실패
  • 월화목 저녁 스터디 참석 - 실패

#다음 주 목표

  • 과제 전부 제출하기
  • 월화목 저녁 스터디 참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