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신성장 청년인재]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안전문가 양성과정

DAY 102 ~ 111 : 프로젝트 정리 | 프로젝트 보고서 작성 | 프로젝트 발표준비

# 이제 에이전트 개발이 완료가 되어서, 딥러닝 정확도 높이고 보고서 쓰면 프로젝트가 완수가 된다.

 

딥러닝 정확도를 올리고 올리고 해서 94%까지 올렸다. 테스트 해봤을 때 오탐도 확실히 많이 줄고 (기존 버전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노트패드 이런 게 악성코드로 예측되었는데, 이제 이런 정상파일들은 정상이라고 나옴), XGBoost나 다른 알고리즘도 써봤는데 DNN으로 지금까지 개발한 모델이 제일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따.. 그래서 걍 ㄱㄱ 하기로

 

글고 이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여기 강사님들과 멘토님들은 보고서 작성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하신다. 프로젝트를 잘 해도 보고서가 구리면 빛을 못본다고 무척이나 강조하신다. 그림 넣을 때 사이즈나 그림 테두리 같은거.. 목차, 그림목차 이런 하나하나 디테일을 신경쓰신다. 그래서 보고서 작성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음.

 

발표는 코로나이지만 마지막 날 인 만큼 오프라인으로 하게 되었다. 우리 팀은 각자 자신의 부분을 맡아 모두 발표를 하기로 함 ㅎㅎㅎㅎ 이 5개월 과정이 하루 남았다는 게 믿기지 않았음... (삽질하고 개고생한 거 벌써 미화됨ㅋㅋㅋ) 

반응형